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문화상품권으로 네이버페이 충전 방법
    네이버 페이, 포인트, 인증서, 안전거래 방법 2023. 9. 18. 18:26

    문화상품권으로 네이버페이 충전 방법

    문화상품권으로 네이버페이 충전 방법
    문화상품권으로 네이버페이 충전 방법

    약 2년 전에는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문화상품권으로 충전이 가능하였습니다. 하지만 2018년 12월에 막혔었습니다. 그런데 현재는 충전이 가능하도록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차이점이 있습니다. 현재에는 문화상품권으로 네이퍼 페이를 충전하면, 수수료가 붙습니다. 이런 이유로 문화상품권으로 네이버 페이를 충전해서 차익을 노리는 경우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문화상품권을 구매한 것이 아니라 무료로 얻게 되는 경우에까지 문화상품권으로 충전하지 않을 이유는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문화상품권으로 네이버 페이에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화상품권보다는 네이버 페이가 활용처가 더 많기 때문에 수수료만 빼면 충전하는 것이 여러모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수수료는 6%가 적용됩니다. 이 점을 미리 상기하시고 문화상품권으로 충전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문화상품권은 평소에 6~7%는 항시 할인을 합니다. 그래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해서 충전하면 거의 본전에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문화상품권으로 네이버 페이 충전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페이 충전

    문화상품권을 등록해야 합니다. 지류 문화상품권이라면 뒷면에 문화상품권 번호가 있고, 온라인에서 구매하셨다면 핀번호를 카톡이나 문자로 받으셨을 것입니다. 이 핀번호가 필수이니 확보해 두시기 바랍니다. 문화상품권은 크게 해피머니 문화상품권과 컬처랜드 문화상품권이 있습니다. 이 중 컬처랜드 문화상품권을 네이버 페이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컬처랜드 문화상품권을 지마켓, 옥션 등에서 구매하셨거나 획득하셨다는 것을 전제로 설명을 진행하겠습니다. 원리는 컬처랜드 홈페이지에서 문화상품권 핀번호로 금액을 충전하고, 다시 충전한 금액을 네이버 페이로 전환하는 원리입니다. 따라서 컬처랜드에 접속해서 회원가입부터 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로그인 후 우측에 메뉴 중 충전을 누른 후 컬처랜드 문화상품권을 충전합니다. 다음으로 상단 메뉴 중 "쇼핑"을 선택합니다. 컬처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가 다양하게 뜹니다. npay를 찾은 후 쇼핑하기를 선택합니다. "문화상품권으로 네이버에서 편리하게 쇼핑하세요!"라는 문구 밑에 "네이버페이 아이디 조회하기"버튼이 있습니다. 버튼 아래에 있는 정보제공 동의에 체크한 후 아이디 조회하기를 진행합니다. 네이버로 로그인 한 다음 전환금액을 입력하면 컬처랜드 문화상품권에서 네이버 페이로 전환이 완료됩니다. 정리하자면, 문화상품권을 컬처랜드 홈페이지에서 충전 후 네이버페이로 다시 전환하면 됩니다. 이때 수수료는 6%가 적용되므로 1만 원 문화상품권을 네이버 페이로 전환하면 9400원이 적립됩니다.

    주의사항

    문화상품권을 네이버페이로 전환할 때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문화상품권을 네이버 페이로 전환 후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2) 최소 전환 금액은 1천 원입니다. 3) 일 20만 원, 월 200만 원까지만 가능합니다. 4)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최대 200만 원까지 보유가 가능합니다. 5) 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능합니다. 6) 휴대폰으로 본인인증한 경우에만 네이버페이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이상 문화상품권을 네이버 페이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곧 설이 다가오는데 세뱃돈 대신 문화상품권으로 받는 학생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네이버 페이로 전환해서 필요한 물건을 쇼핑하는 데 사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쇼핑에 쓰지 않더라도 배달의 민족, 요기요, 마켓컬리, 여기 어때, 야놀자, 웨이브 등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5만 원짜리 문화상품권이라도 네이버 페이로 전환은 천 원만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반드시 문화상품권 전체 금액을 네이버 페이로 전환하지 않아도 되므로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